적용지원 서비스란?
표준프레임워크 적용지원 서비스는 공공정보화사업 시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도입에 필요한 기술 및 교육지원 서비스와 표준프레임워크 적용 확인을 위한 적용점검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정부 부처 및 지자체 등 공공정보화사업에 연평균 약 80여 개의 적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적용사례는 『표준프레임워크 소개 > 적용사례 > 기술지원내역』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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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지원 대상
- 정부 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 공공정보화사업
서비스 종류
- 적용지원은 표준프레임워크의 도입을 검토하는 공공정보화사업 담당자의 사업계획지원과 표준프레임워크에 대한 기본적인 설치교육을 진행하고 세부적용기준을 안내하는 기술지원과 표준프레임워크 적용 확인을 위한 적용점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사업계획지원이란 표준프레임워크 도입을 검토하는 단계에서 필요한 절차와 협의 사항들을 공공정보화사업 담당자에게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 1기술지원 : 표준프레임워크 적용 또는 기술지원
1) 기술지원이란 공공정보화사업에 표준프레임워크에 대한 소개와 도입방법, 개발환경, 실행환경 및 공통컴포넌트 구성 방법에 대한 지원과 표준프레임워크 세부적용기준에 대한 안내를 수행합니다.
2) 그리고 운영 및 유지보수 단계에서 표준프레임워크 업그레이드 방안을 제시하고 업그레이드 시 발생하는 장애에 대한 안내사항을 제공합니다.
3) 기술지원은 표준프레임워크 포털 내 “자주 묻는 질문”, “묻고 답하기"를 통하여 1차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해결되기 어려운 문제의 경우 공공정보화사업 담당 공무원의 요청을 통하여 원격지원 등으로 2차 기술지원 서비스가 진행됩니다. - 2적용점검 : 표준프레임워크 적용 확인
적용점검이란 공공정보화 프로젝트에 대해 표준프레임워크 아키텍처 구조에 맞게 적용되었는지를 객관적 관점에서 확인하는 서비스로 소스코드 전수확인을 통해 표준프레임워크 적용 확인서를 제공합니다.
이용 절차
단계 | 내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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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 적용지원 신청서 작성 | 공공정보화사업 발주 담당자께서는 적용지원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프로젝트 정보와 담당 정보를 작성합니다. 적용지원 신청서 다운로드 예제 |
2단계 | 신청서 이메일 발송 | 적용지원 신청서를 작성하여 표준프레임워크센터 이메일로 발송합니다. E-mail 주소 : egovframesupport@gmail.com |
3단계 | 접수 및 안내 | 적용지원 신청서가 접수되면 표준프레임워크센터에서는 이메일 또는 전화로 다음 절차에 대하여 안내합니다. 문의 전화 : ☎1566-3598 |
4단계 | 적용지원 수행 및 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