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시 공동 개발 문의 입니다.
- 작성자 :
- 김*민
- 작성일 :
- 2011-10-11 16:49:15
- 조회수 :
- 1,908
- 구분 :
- 개발환경
- 진행상태 :
- 완료
Q
표준프레임워크로 개발을 할 예정인데요.
전에 방식으로는 프로젝트 패키지를 FTP에 올려놓고.
여러 사람이 수정을 해서. FTP에 있는 폴더를 톰캣에 실행을 했습니다.
그런데 egov에서는 war파일로 배포를 하는데요..
여러사람이 한번에 같이 수정을 할려면.. 어떤 방식으로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한마디로. 2~3명이 한 프로젝트를 공동개발을 할려면.. 소스 공유가 되어야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되고.. 또한 배포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전에 방식으로는 프로젝트 패키지를 FTP에 올려놓고.
여러 사람이 수정을 해서. FTP에 있는 폴더를 톰캣에 실행을 했습니다.
그런데 egov에서는 war파일로 배포를 하는데요..
여러사람이 한번에 같이 수정을 할려면.. 어떤 방식으로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한마디로. 2~3명이 한 프로젝트를 공동개발을 할려면.. 소스 공유가 되어야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되고.. 또한 배포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A
문의하신 내용에 답변드립니다.
우선 소스코드의 공동작업을 위해 subversion 이라는 오픈소스 형상관리 도구를 사용합니다. 개발자들이 로컬에서 작업한 소스를 형상관리 서버에 커밋을 하고 필요한 개발자가 체크아웃하여 수정하고 다시 커밋하여 최신 버전으로 관리하는 개념입니다. 그리고 Hudson이라는 빌드서버 오픈소스를 사용하여 형상관리에 등록된 최신 버전의 소스를 주기적으로 컴파일, 빌드하여 사전에 준비된 개발서버에 배포하여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 환경을 CI(Continuous Integration) 환경이라 하고 표준프레임워크는 이런 CI 환경을 지원합니다. 그럼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소스코드의 공동작업을 위해 subversion 이라는 오픈소스 형상관리 도구를 사용합니다. 개발자들이 로컬에서 작업한 소스를 형상관리 서버에 커밋을 하고 필요한 개발자가 체크아웃하여 수정하고 다시 커밋하여 최신 버전으로 관리하는 개념입니다. 그리고 Hudson이라는 빌드서버 오픈소스를 사용하여 형상관리에 등록된 최신 버전의 소스를 주기적으로 컴파일, 빌드하여 사전에 준비된 개발서버에 배포하여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 환경을 CI(Continuous Integration) 환경이라 하고 표준프레임워크는 이런 CI 환경을 지원합니다. 그럼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