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정보확인 기능 지원 부탁드립니다.
- 작성자 :
- 서*길
- 작성일 :
- 2022-10-06 14:52:43
- 조회수 :
- 642
- 구분 :
- 적용지원(기술지원)
- 진행상태 :
- 완료
Q
안녕하세요.
시스템정보확인이 안돼 문의 드립니다.
콘솔에 찍어보니 첨부 파일처럼 한글 부분이 깨져서 나오네요.
인코딩 문제인거 같은데 어떻게 해결 가능할까요?
시스템정보확인이 안돼 문의 드립니다.
콘솔에 찍어보니 첨부 파일처럼 한글 부분이 깨져서 나오네요.
인코딩 문제인거 같은데 어떻게 해결 가능할까요?
환경정보
-
- OS 정보 : windows10
- 표준프레임워크 버전 : 4.0
- JDK(JRE) 정보 : 1.8
- WAS 정보 : tomcat8.5
- DB 정보 : maria
- 기타 환경 정보 :
A
안녕하세요.
표준프레임워크 센터입니다.
첨부파일 확인 결과
개발환경 IDE 내부 터미널 화면으로 추정됩니다.
시스템 정보 확인과 같은 OS 명령어의 경우
온전한 한글 출력을 원하신다면
IDE 내부 터미널이 아닌 OS 콘솔창을 이용해 주시기 바라며
IDE 내부 터미널의 경우
인코딩 설정을 UTF-8로 변경하는 방법을 통해
한글로 출력할 수는 있으나
글자가 중복 출력 되는 등
불완전하게 출력이 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다음 URL은 인코딩 설정 변경에 대한 참고 자료입니다.
https://whitekeyboard.tistory.com/383
감사합니다.
표준프레임워크 센터입니다.
첨부파일 확인 결과
개발환경 IDE 내부 터미널 화면으로 추정됩니다.
시스템 정보 확인과 같은 OS 명령어의 경우
온전한 한글 출력을 원하신다면
IDE 내부 터미널이 아닌 OS 콘솔창을 이용해 주시기 바라며
IDE 내부 터미널의 경우
인코딩 설정을 UTF-8로 변경하는 방법을 통해
한글로 출력할 수는 있으나
글자가 중복 출력 되는 등
불완전하게 출력이 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다음 URL은 인코딩 설정 변경에 대한 참고 자료입니다.
https://whitekeyboard.tistory.com/383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