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페이스 사용이유?
- 작성자 :
- 배*훈
- 작성일 :
- 2017-06-27 17:47:13
- 조회수 :
- 984
- 구분 :
- 기타
- 진행상태 :
- 완료
Q
스프링 프레임워크를 보면 서비스 부분을 개발할때 Interface 를 만들고 여기에 추상 메소드를 추가하고 이 Interface를 상속해서 구현체를
만들어서 사용을 하는데 일반적으로 서비를 만들때 Controller Class 와 서비스 클레스가 1:1 연결을 해서 사용을 하는데
구지 인테페이스를 선언 하고 확장해서 사용 하는 이유가 있나요?
만들어서 사용을 하는데 일반적으로 서비를 만들때 Controller Class 와 서비스 클레스가 1:1 연결을 해서 사용을 하는데
구지 인테페이스를 선언 하고 확장해서 사용 하는 이유가 있나요?
A
안녕하세요 배창훈님,
표준프레임워크 센터입니다.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큰 이유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있어서 표준화된 개발이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기본 틀이 되는 인터페이스를 먼저 만든 뒤, 각각의 개발자들이 implements 하여 동시에 서로 다른 구현 클래스를 사용함으로써
정형화되고 표준화된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독립적인 프로그래밍이 가능합니다.
클래스의 선언과 구현을 나눔으로써 프로그래밍의 독립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하나의 클래스의 변경이 다른 클래스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인터페이스 사용의 장점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다형성 등의 키워드를 찾아보시면 더 상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표준프레임워크 센터입니다.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큰 이유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있어서 표준화된 개발이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기본 틀이 되는 인터페이스를 먼저 만든 뒤, 각각의 개발자들이 implements 하여 동시에 서로 다른 구현 클래스를 사용함으로써
정형화되고 표준화된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독립적인 프로그래밍이 가능합니다.
클래스의 선언과 구현을 나눔으로써 프로그래밍의 독립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하나의 클래스의 변경이 다른 클래스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인터페이스 사용의 장점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다형성 등의 키워드를 찾아보시면 더 상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